1. 귀 대학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. 2.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(이하 전상협)는 대학생의 학교적응, 진로, 사회정서 역량 강화 와관련된 교육 및 워크숍 등을 통해 상담센터의 역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 3. 전상협에서는 24학년도에도 대학상담센터 상담자들을 대상으로 1) 사례 수퍼비전과, 2) 상담센터 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컨설팅, 3) 상담자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 가. 상담 사례 수퍼비전 1) 상담사례에 따라 전문영역 및 분야별 수퍼바이저 2인으로 수퍼비전 전문가팀을 구성하여 전문수퍼비전을 희망하지만 수퍼바이저 연결이 어려운 전국 대학상담센터에 아웃리치 수퍼비전 제공 (예를 들어 위기사례인 경우 위기 유형별로 수퍼바이져 팀 구성) 2) 수퍼비전 방식: 센터 방문 또는 줌(ZOOM) 활용 3) 수퍼비전 비용은 신청기관 부담 - 예산이 제한된 대학상담센터를 위하여 2~3 대학이 공동으로 신청 가능 - 1개 대학에서 수퍼비전 신청 시 인근 대학의 상담센터 상담사 참여 가능 - 수퍼비전 참관 시 참가 확인증 발급 - 한국상담심리학회 또는 한국상담학회 공개사례 발표 및 참석으로 인정 - 소속대학 학생들의 상담실습 및 현장학습 수업의 일환으로 수퍼비전 참여 가능 나. 상담센터 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컨설팅 1) 상담센터 운영과 관련한 센터운영 전반, 사업 계획, 수행 및 평가와 특정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컨설팅을 희망할 시 관련 분야별로 전문가팀을 구성하여 컨설팅을 지원 2) 컨설팅 비용은 신청 기관 부담 다. 상담자 역량강화 교육 지원 1) 24년도 상·하반기 1차례씩 상담자 역량강화 교육 계획 예정 2) 교육 주제 및 일정 추후 안내 예정 라. 신청방법 및 문의: ccus2023@naver.com 혹은 010-7194-4322 (가급적 문자나 메일로 문의)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