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생이 행복한 대학생활

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협의회가 함께 합니다

우수기관

우수상담기관 선정기준

HOME 우수기관 우수상담기관 선정기준
1. 목 적
  •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의 전문성 강화와 우수사례 공유 및 사기진작을 목적으로 함.
2. 시상 분야 및 평가항목
구분 부문 내 용 선정 기준
우수
상담
기관
운영
부문
상담 기관의 진로·심리영역 운영 체계가 통합적, 유기적, 효율적으로 작동함으로써 상담 성과가 우수한 대학에 수여하는 상 1) 상담기관의 진로·심리영역 통합상담 운영모형과 매뉴얼의 내용 및 운영 사례
2) 진로·심리영역 통합상담 모형 구축과 운영에 따른 진로·심리상담의 양적·질적 성과
전문
부문
대학 여건을 고려한 창의적이고 특화된 상담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는 대학에 수여하는 상 1) 상담기관이 개발‧운영한 창의적이고 특화된 프로그램의 목적 및 이론적 배경
2) 프로그램 운영방법, 세부 내용, 활동자료
3) 프로그램 예산, 만족도, 평가 및 논의점
우수
상담사
개인
부문
센터의 상담 활동에 모범적이고 헌신적으로 기여한 상담원에게 수여하는 상 1) 소속 상담 기관 연속 3년 이상 근무자
2) 기관장(센터장/소장) 추천서
3) 재직증명서 및 공적조서
3. 평가 기간
  • 선정 직전 연도 3월 1일 ~ 선정 해당연도 8월 31일의 실적을 기준으로 함.
4. 평가 절차
  • (1) 평가서 양식에 맞게 매년 09. 30. 까지 이메일 제출 (ccus4580@naver.com)
  • (2) 부문별 선정 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순위를 선정함
  • (3) 부문별 4~5개 대학을 선정하되, 총 10개 대학 이내로 선정(우수상담사는 별도 산정)
  • (4) 최근 4년(예: 2021년 수상년도일 경우, 2017년~2020년)간, 1개 부문에서 수상한 대학(기관)은 평가에서 제외함 (단, 개인 부문 수상은 기관 수상으로 간주하지 않음)
  • (5) 선정하는 해를 기준으로 최근 4년간 연회비 연속 납부 기관
  • (6) 우수상담사는 최근 4년간 연회비 연속 납부 기관 재직자 중, 총 5명 이내로 적격자 선정
5. 행정 사항
  • (1) 우수기관 및 상담사에 선정된 대학은 동계학술대회에서 직접 시상함
  • (2) 우수기관 선정 대학은 제출한 프로그램을 동계학술대회에서 부스를 통해 소개해야 함
  • (3) 우수기관 선정 대학은 제출한 프로그램을 전상협 학술지에 투고해야 함
  • (4) 보고서 양식은 당해연도 신청기간에 회원교에 공문 발송